
최근 작성 글
많이 본 글
- 1유전자 변형 감자 수입 초읽기…LMO 둘러싼 논란 톺아보기
- 2영양분이 거의 없는 쌀을 유전자 편집하면 수억 명의 영양실조 아동의 심장 건강을 증진할 수 있을 것이다
- 3[비즈 칼럼] 과감한 규제 혁신 없으면 농업 혁신도 없다
- 4유전자 변형 식품을 맛있게 만들기
- 5스위스, 반GMO 과거와 결별, 작물 수확량 증가를 위한 유전자 편집 작물 규제 해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다
- 6'GMO'란 무엇일까요? 작물 생명공학에 대한 두려움과 오해에 맞서는 것은 허위 정보의 시대에 도전해야 할 과제입니다.
- 7LMO 6개작물 年 1000만t 수입… 7번째 ‘감자’ 싸고 안전성 논란 부상[10문10답]
- 8멍이 잘 들지 않고 비타민이 풍부한 ‘슈퍼 감자’로 변신하다—CRISPR 유전자 편집 기술 덕분에!
- 9A CALL FOR POLICY ACTIONS TO FOSTER PLANT BREEDING INNOVATION
- 10유럽 위원회의 새로운 미래 청사진에 명시된 대로 유전자 편집 작물이 수용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최신뉴스

[관점] 생명공학으로 식량 생산을 늘리려는 중국의 열망과 '서구 GM 기술'에 대한 중국 국민의 경계심이 충돌할까?

아시아 사회 정책 연구소는 중국의 유전자 변형 딜레마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ASPI 호주 연구 협회 Genvieve Donnellon-May가 쓴 이 논문은, 중국 인민 공화국(PRC) 농업 농촌부(MARA)가 2023년 12월 유전자 변형(GM) 옥수수 27종과 GM 대두 14종을 승인하기로 한 결정의 의미를 탐구합니다.
"중국이 GM 종자 재배와 상업화를 도입하기로 한 결정은 국내 식품 생산을 늘리고 그에 따라 지역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부입니다."라고 도넬론 메이는 말합니다.
국내 농산물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GM을 도입하는 것은 중국 국민들의 일부 반대에 부딪혔습니다. 보고서는 "GM 식품이 사람에게 심각한 질병을 유발한다는 우려 때문에 소비자들은 오랫동안 GM 식품을 먹는 것에 대해 매우 회의적이었다"며 GM 작물의 "서양 뿌리"가 대중의 의심을 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지적했습니다. "생명공학에 대한 대중의 더 나은 이해의 필요성을 인정한 중국 정부는 회의론을 불식시키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국영 및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917개(3/146페이지)